일본의 지도를 보면, 다른 지역은 푸르른 녹색인데,
나가노는 유독 빨갛습니다.

즉, 표고가 높다는 소리.
3000미터급의 엄청난 산들로 360도 둘러쌓여있는 나가노!!!

그러니, 여름의 피서는 바다로!!!! 아닌,
산으로!!!!! 가 되겠습니다.


여름의 고원은 어떤 느낌일까요?
섬에서 자란 저는 여름 고원의 매력을 잘 모릅니다.
그래서!! 이번 여름엔 나가노현의 북동쪽의
시가고원(志賀高原)으로 떠나보았습니다.

시가고원은 조신에쓰고원국립공원(上信越高原国立公園)의 중심부에 위치합니다.
숲과 연못, 폭포... 겨울에는 스키장으로도 유명합니다. 저멀리 스키장 코스가 보이시려나요.ㅎ
그외 각종 트래킹 코스도 나뉘어져 있어, 입맛에 맞게 골라 가면 좋을 듯 싶어요.ㅋ

파란 하늘과 산, 여름스러운 조화.
굉장한 급커브로 꾸불꾸불 고원으로 올라가고 있는 중입니다.

시원시원한 숲길도 지나가고,

잠시 연못이 보여 멈춰보았습니다.
오늘의 운전사 토끼, 더운데 수고가 많군.

드디어 목적지인 시가고원 하스이케역(蓮池駅)에 도착!

하스이케역(蓮池駅)은 케이블카 역으로, 케이블카 타고 산 위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역 안에 들어가보니, 매표소!!라고 한글로 상냥하게 적혀있네용.ㅎㅎ
20분에 한번씩 케이블카가 있는 듯 합니다.
역 안에는 기념품 판매, 레스토랑도 있습니다.

산딸기 소프트크림이 맛있어 보여서 하나 사먹어봤습니다.
꺅!!! 상큼>_<!! 일본은 소프트 아이스크림이 상당히 많은데, 어디서 먹어도 다 맛있는 듯.ㅠㅠㅠ

실은 우리는 케이블카 타러 온건 아니고, 하스이케(蓮池) 연못~비와이케(琵琶池) 연못을 도는
시라카바(白樺) 트래킹 코스를 산책하는 것입니다!
여러 트래킹 코스 중 대강 1시간으로 만만해보이길래 골라보았는데...-_-?
이곳이 하스이케입니다.


일본어로 "하스"란 연꽃이라는 뜻입니다. 개구리 왕눈이가 살고 있을 듯한 연못이군용.
하스이케 연못 주변을 한바퀴 빙 둘러봅니다.

다음 목적지인 비와이케 연못으로 향합니다.

구불구불 빙글빙글 숲길을 내려갑니다. 맑은 공기~~~상쾌해~~~~
.....어....?
중간에 눈치챘습니다.

쭈욱 내리막이라는 것은.....나중에 오르막.........

하얀기둥의 나무들이 많이 보입니다.
뭐지?! 싶었는데 바로 이게 시라카바(白樺)입니다. -한국어로는 자작나무-

계속되는 숲길... 사람도 거의 없고......지나가는 사람 딱 2명 마주쳤는데,
그들은 을 흔들며 걷고 있습니다.
...........순간 공포가 엄습해옵니다
등산을 할때 종을 흔드는 이유는 곰과 마주치는 걸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종소리 들으면 곰이 가까이 안온다고 합니다.

ㅋㅋㅋㅋ무슨 산 오르다가 곰 만나냐.ㅋㅋㅋㅋ

싶지만 그게 아님....-_-;;;;
나가노 뉴스에 가끔 나옵니다. 곰에게 습격당한 사람들의 뉴스가...ㅠㅠ
시가고원에도 물론 야생곰이 살고 있습니다....아놔......종 가져 올껄.ㅠㅠㅠ

한 1.5km걸었을까. 힘들게 비와이케 연못에 도착했습니다.
근데 연못 가까이서 볼 수 없고 저 표지판과 숲 너머로 보입니다.-_-....아아.
원래 시라카바 트레킹코스는 비와이케 연못 도착 후 오른쪽 화살표 방향의 1.4km 水無池까지
걸어간 후, 근처
버스정류장까지 걸어가서 버스를 타고 다시 하스이케로 돌아오는 코스 입니다.
하지만 도저히 水無池까지 걸어갈 자신이 없어서, 그냥 돌아왔던 길을 올라갑니다.-_-.....

시원한 고원 산책을 생각했던 우리는 땀을 졸졸 흘리며 다시 하스이케 역으로 돌아왔는데...
멀리보이는 저것들은!??!?!

실은 차타고 시가고원 올라오는 길에 유독 바이크들이 많이 달리고 있네 싶었는데.
오늘 폭주족들의 집회가 있는 모양입니다.-_-...왜 시가고원에서 모였니....
무서운 언니 오빠들이 많이 보였습니다.ㅠㅠ대락 100~200명정도.

차타고 시가고원 내려오는 중간에는 간만다키(澗満滝) 폭포 표지판이 보입니다.
바로 앞에 차를 세울 수 있고 걸어서 1분입니다.

아주 멀리 떨어져있지만, 저 힘차게 내려오는 물줄기가 간만다키 폭포 입니다.

폭포를 배경으로 기념사진 찍으려고 했는데, 폭포가 난간에 가려 안보이네용.

무더운 여름, 고원 산책은 어떠신지...^^


**************************************************************************************************
재밌게 읽으셨다면, 아래의 손가락 추천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

Posted by 봉봉♬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fukusaya.tistory.com BlogIcon 후쿠사야 2010.07.22 22: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진만 봐서는 시원한지 잘 모르겠다 ㅋㅋㅋㅋ

    남자 친구 잘 지내셩?

    아, 내 블로그 오늘 좀 이상해.

    방문자 수가 갑자기 700명이 넘었어.

    댓글이나 그런 건 별로 없구먼.... 에러 난건가?????

  2. Favicon of https://lch1986.tistory.com BlogIcon 에이요왓썹 2011.02.13 02: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남자친구분 일본분이신가요?? 국제연애 참 부럽네요^^
    일본 폭주족들은 어떻게 생겼나 궁금했는데 사진이 없어서 아쉽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