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이의 출산예정일은 7월 중순.

생각만해도 땀이 절로 나는...ㅠㅠ

 

임신 6개월정도 되면서 부터

슬슬 아기용품 검색을 시작했습니다.

출산용품의 세계는 정말....

새로운 세계가 펼쳐지는 군요.-_-;;;

이게 좋다 저게 좋다 말도 너무 많고...

검색하다보니 지쳐오고.ㅋㅋ

누가 좀 대신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귀차니즘.

 

그래도 전 이제 할일 없는 백수 임산부. 

여러 검색을 통해 평균적으로 좋다 싶은 것들로 짜집기 하여

전부 인터넷으로 구입했습니다. 허허.

결국 일본에서는 아기용품점엔 한번 가보지도 않았네요.

일본에서 유명한 대표적인 아기용품점인

아까짱혼포 라던지 니시마츠야도 

제가 자주 애용하는 라쿠텐 사이트에 있으니,

집으로 배달도 되고 싸고 포인트도 쌓이는

인터넷을 이용했습니다.

 

출산은 한국에서 할 예정이라

지금은 한국에 들어와있습니다.

일본에서 산 물건들은 배편으로 부치고 왔습니다.

한달정도 걸리려나=_=

 

 

<일본에서 출산용품 준비하기>

우선 일본에서 사는게 좋다! 

하고 일본에서 사는 한국 엄마들 까페에서 얻은 정보로

구입한 것들입니다.(사진이 많습니다... 스압주의)

 

 1. 기저귀

기저귀는 일본 기저귀가 싸고 좋다고 해서 일본에서 구매했습니다.

기저귀는 아기마다 맞는게 다 다르다고 해서 정답은 없어보이지만,

평균적으로 좋다고 하는 것 같은 메리즈로 선택!!

요즘 중국관광객들이 일본와서 이 메리즈 기저귀를 싹쓸이해가서

신생아 사이즈는 무척 구하기 힘들다고 하던데.

전 일본 생협(生協)가입을 해서 구입했습니다.

신생아 사이즈 1팩, S사이즈 2팩 구입했는데,

아는 언니가 신생아 기저귀 한팩 남았다며

팸퍼스 신생아 사이즈 한팩 득템. 총 기저귀는 4팩.

팸퍼스가 좀 작게 나왔다고 해서

우선 팸퍼스 먼저 쓰고 메리즈를 쓰려고 합니다.

 

기저귀발진크림은 발진이 나면 그때 구입하기로...-_-;;;

얼쓰마마? 궁중비책? 여차하면 그때가서 주문하렵니다.

 

 

 2. 물티슈

 

물티슈는 어차피 많이 쓰니 박스채 사는게 좋다고 하더라구요.

그냥 저렴하고 상품평 괜찮은 물티슈로 4박스 주문. 3000엔 좀 안든 것 같아요.

일본 아기용품점 니시마츠야에서 만든 물티슈로 수분함유량이 99.5%라고 함.

수분이 많아야 좋은건가?

 

 

3.물티슈 뚜껑

아무 물티슈에나 장착해서 쓸수 있는 뚜껑같길래... 하나 구입.

 

 

 3. 배넷저고리

면소재의 아기 옷들은 한국 것이 짱짱하고 좋다고해서 안사려고 했는데.

싸고 느무느무 귀엽길래 주문.ㅜㅜ 5개 세트에 2100엔정도에 구입!!

두벌은 기저기 채우고 다리까지 감싸주는 버튼이 있는 형식이고

세벌은 그냥 위에만 입히는 용입니다.

한국은 반팔용 아기 배넷저고리가 별로 없다고 하길래 사보았어요.

 

 

베이비 미키로 끝내려고 했으나

이런 어린이스러운(?) 배넷도 귀여워서 2벌 더 주문.ㅜㅜㅜ

한벌당 1300엔정도.

 

한국와서 친구에게 신생아옷 2개와 3개월정도 후부터 입을 수 있는 내복도 한벌 선물받았네요.

이제 신생아 옷은 그만 살꺼임.

 

 

4. 땀흡수 패드

아기 등쪽에 깔아서 땀 흡수시키는 패드.

그냥 가제손수건을 이용해도 될 듯한데,

싸서 그냥 구입해봤습니다. 5매에 500엔정도.

 

 

5.손싸개, 발싸개, 모자

이건 제가 태교한답시고 만든건데....

저희 엄니가 우리 손주한테 이런 못난것을 입힐 수 없다며-_-;;;

태교용 배넷저고리 만들기가 남았지만

그냥 안만들고 기성품 입힐랍니다.ㅜㅜ....

 

손싸개는 제가 만든 것 하나, 선물받은것 하나, 산 것 하나 3개

발싸개는 제가 만든 것 하나, 산 것 하나, 양말 2개 구입. 총4개

모자는 제가 만든것 하나(왠지 안쓸듯-_-;;), 산것 하나. 총2개

 

 

6. 젖병

모유수유를 목표로 하고 있으나 모유가 나오든 안나오든 일단 젖병 2개는

구입해두는게 좋다고 해서 160ml, 240ml 젖병 두개 구입했습니다.

한국에서는 더블하트 모유실감 젖병이라고 유명한 것 같네요.

일본에서의 브랜드 명은 더블하트가 아니고 피존입니다.

한국에서는 빨래 세제로 유명한 피존이라는 이름이 이미 있어서

한국에서는 더블하트라는 이름으로 판매중이라는 것 같아요.

 

유축기, 젖병 세제, 젖병 소독기, 모유저장팩 등은

모유가 나오는 상황보면서 구입예정.

안쓸지도 모르니까요.

 

 

7. 신생아 손질세트

피존(더블하트)의 신생아 손톱가위, 핀셋, 브러쉬, 콧물흡입기 세트입니다. 1900엔정도.

신생아 손톱은 가위로 자르는게 좋다고 하는 것 같길래.ㅎㅎ

 

 

8. 신생아 로션

아기 목욕후 얼굴과 몸에 발라 줄 로션.

일본에서 유명한 mama&kids의 베이비 밀키로션입니다.

380ml 4600엔정도?

가격이 좀 비쌌지만-_-..

음....일본 엄마들의 상품평이 워낙 좋길래 구입. 

여름아가라 오일은 안발라도 될 것 같아서

로션만 바르렵니다.

 

 

 

9.신생아 면봉

오일이 묻은 면봉입니다.

신생아 귓속이나 콧속을 닦아줄 때 아주 유용하다고 해서

2팩 구입.  300엔대.

 

 

10. 젤타입 손소독제

아기를 만지기 전에 쓰려고 산 젤타입 손소독제입니다. 900엔대.

손씻고 한번더 간단히 슥슥 소독하려고 구입. 

끈적임없고 금방 손이 부드러워집니당.

 

 

11. 아기 목욕세제. 스키나베브

이것은 반드시 살 것이다!!+_+ 한 물건 중 하나입니다.

그냥 아기 욕조에 세제를 풀어넣어서 씻긴 후에

따로 새로운 물에 아기를 헹굴필요 없는

그런 목욕세제 입니다.

목욕시간 단축과 편안함을 위해.!!!

아기 피부에도 아주 좋다고 함. 두통에 3700엔정도로 구입.

 

-->> 다른 분들의 조언으로 새로 알게된 사실은

이게 편하긴 한데 이것만 쓰면

좀 아기가 덜 깨끗해지는 것 같아요.=_=;;

2-3일에 한번은 거품목욕 시켜주세요!

 

 

12. 아기욕조

 

공기주입식 욕조입니다. 저렴하길래 구입. 1100엔정도.

실수로 아기 머리가 부딪혀도 걱정없어보여서 샀습니다.

한국에서만 좀 쓰다가

처분하기 쉬운 용으로 싼걸로 샀습니다.

일본 돌아가서는 아기목욕체어 구입할까 생각중입니다.

 

 

13. 귀체온계

이건 산건 아니고 선물카탈로그에서 고른 체온계입니다.

오므론 아기 귀체온계. 

 

 

14. 산모패드

이건 생리대로 대용할 수 있을 것 같긴한데, 싸길래 하나 구입했습니다.

따로 나오는 이유가 있겠지 싶어서.ㅋ 400엔대.

 

 

15. 모유패드

 모유패드도 모유가 나오는 상황보면서 사려고 했는데, 여러가지 사는 김에

같이 사버렸습니다. 600엔대.

 

 

 16. 산후팬티, 수유브라, 골반보정벨트

아랫부분이 열리게 되서 좌욕할때 편해보이길래

산후팬티 구입했습니다. 2장에 1000엔.ㅋ

한장은 베이비페어 때 받은 것도 있어서 총 3장.

 

사진은 없으나 와코르 산후 골반보정 벨트도 하나 구입.

수유브라는 2개, 수유겸용 캐미솔도 2개 구입.

 

 

<한국에서 출산용품 준비하기>

국들어와서 아기용품점 한번 가보긴 했는데,

대부분 거의 일본에서 사버렸고,

제주도라 그런지 가격도 비싸고 해서

그냥 나머지는 인터넷에서 주문하기로 했습니다.

 

1. 아기 겉싸개1개, 가제손수건(50장)

여름아기인데 겉싸개가 필요할까?

안사려고 했으나,

여름용으로 가볍고 거즈로 나온 겉싸개가 있어서 구입. (3만8천원)

겉싸개로 안쓰면 그냥 이불로 써도 괜찮을 것 같아서요.ㅎ

 

가제손수건은 50장에 2만원.ㅎㅎㅎ

같은 사이트에서 사는김에 신생아 모자랑 양말도 몇개.

 

 

2. 방수요, 목욕타올

검색해보니 뮤라 라는 곳의 방수요가

국민방수요로 불리고 있어서 그만한 이유가 있겠지 싶어서 구입.

M사이즈로 하나는 일반 방수요, 하나는 거즈 방수요.

외출시 쓸 미니 방수요도 하나.

아기 목욕타올도 팔길래 방수요 사는김에 2개 주문.

 

 

3. 아기 전용 세제

아기 낳고 한국엔 2달정도 있을 예정이라서 큰걸로 하나 주문.

모자라려나???

리필까지는 필요없겠죠?

남으면 그냥 한국에 두고 갈 예정. 

일본에서는 "아라우"라는 세제를 사두고 왔습니다.

 

 

 

4. 아기띠

나를 고민에 휩싸이게 한 아기띠.

아기 낳고 50-60일 사이에 일본 돌아가는 비행기를 타야하니

신생아도 쓸 수 있는 게 필요로 하더라구요.

에르고 신생아 패드를 쓰기엔 9월초엔 너무 더울 것 같고,

슬링 같은것도 금방 못쓰게 된다고 하고.-_ㅜ

 

그래서 검색하다가 발견한 것은

바로 요것!!! 백효정의 요술포대기!!

여름용도 있고, 목 못가누는 신생아부터 사용가능하더라고요.

여튼 40일 이후는 거뜬 쓸 수 있을 듯!!

집에서도 쓰기 편할 것 같고 저렴해서 하나 구입했습니다.

배송비포함해서 3만 5천원정도.

전통육아의 비밀이라는 동영상을 봐서 그런지 

포대기가 매력적으로 보였네요.ㅋㅋ

요술포대기의 기적을 믿어봅니다.

 

 

그리고 포대기 외에 힙시트VS에르고 아기띠

 갈등의 시간이었죠.

어차피 당장 필요한것도 아니고 천천히 고르자 하면서.

 

일본 엄마들의 대부분은 에르고 아기띠씁니다.

힙시트 쓰는 분을 잘 보지 못한 듯.

 

그래서 난 좀 튀게(?) 힙시트를 써볼까해서

한국브랜드들 검색해보고 있었는데,

 

뭔가요 이건......

바로 몇일 전에 에르고에서

힙시트가 런칭된 것이 아닙니까.

그래서 그냥 에르고 힙시트 그레이로 주문.ㅋㅋㅋㅋ

이제야 나와서 써본사람들 평가를 듣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는데....에르고니까 괜찮겠죠?-_-;;;

런칭기념으로 5월내로 구매하면

스와들 속싸개가 증정되더라구요.

어차피 살꺼니까 그냥 구매.

 

 

 

5. 유두보호기, 유두보호크림, 손목보호대

일본에서 베이비페어 때 메델라 유두보호크림 샘플 받아서

이런게 있구나 하는걸 알고 있었는데,

일본에서 상품평이 아주 좋더라구요.

살 생각 없었는데, 한국 들어와서 검색하다 보니

유두보호기랑 크림은 있으면 정말 좋다고 해서

주문 했습니다. 가격은 일본이나 한국이나 비슷한듯.

 

근데 한국에서는 메델라 크림 쓰는 사람들은

별로 없나봐요? 상품평이 별로 엄서....

유두크림으로 안쓰게 되도 건조한 부분이나

발진난 부분에도 효과가 좋다고 하니

큰걸로 사버렸어요.

이거 파는 사이트에 손목보호대도 있어서

그것도 하나 같이 주문.

 

 

<그 외>

앞으로 선물받거나 구매예정:

비비엔다 범퍼침대or 쁘띠메종 침대(대형), 유모차(피존 runfee),

스와들업 속싸개  (S.M한장씩), 스와들 유모차 블랭킷,

기저귀 가방 (백팩),타이니러브모빌, 베이비뵨바운서 

닥터링 목튜브, 아기체육관 클래식

 

이정도면 출산용품 준비는 거의 끝난 것일까요?

부족하면 그때가서 구입하는 걸로.ㅎㅎ

 

아래사진은 요코하마에서 열린 

베이비페어 때 받은 것들입니다.

베이비페어라는 거 처음 가봤는데, 가볼 만 하더라구요.ㅎ

각종 샘플들 득템과 공부도 되고. 

 

 

중국친구가 보내준 선물.

예전에 같이 일하던 중국 친구가

중국에서 보내준 아기용품들입니다. 아기자기함.ㅎㅎ

 

이건 그냥...

몇일 전에 찍은 만삭사진입니다.ㅎㅎ

신랑이 한국에 있을 때 찍고 싶어서, 

만삭도 아니었으나 좀 빨리 찍었습니다.

29주.ㅋㅋ...

만삭사진은 무료, 신생아 뉴본사진은 꼭 찍고 싶어서

뉴본사진은 계약하고 돌아왔네요.

 

 

행복아, 빨리 보고 싶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봉봉♬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aquaplanetstory.tistory.com BlogIcon aquaplanet 2015.05.15 11: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태교 잘하세용 :)

  2. 2015.06.02 17:0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bongworld.tistory.com BlogIcon 봉봉♬ 2015.06.03 13: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배편으로는 20키로 안넘게 조심하세요. 전 아슬아슬 20키로로 5천500엔안넘었던듯?? 배편 싸고 좋아용 ㅋ 금액은 안될말이지만 1만2천엔이하로 속이고 ㅋ 아기용품들 포장지를 뜯어버리고 넣었어요 기저귀랑 물티슈는 박스라서 크니까 적구 나머지는 뭉뚱그려서 아기용품이라적었어요 .3주걸려서 왔구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