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가노 현의 관광팜플렛을 보면 꼭 나오는 곳 중 하나가
덴류강(天竜川)이라는 곳에서 하는 뱃놀이 입니다.
이 강에서 사공이 저어주는 배를 타고 보는
사계절 풍경이 무척 아름답다고 해요.


나가노 현의 남부 이이다시(飯田市)라는 곳에 있는데
제가 살고 있는 나가노 시에서는  4시간은 가야해요.
나가노는 왜 이렇게 큰거야.ㅠㅠ



덴류후나쿠다리(天竜舟下り)! 
덴류강에서 배타고 내려간다는 뜻인데... 덴류강 뱃놀이쯤으로 해둘까요^^
딱 이 복장을 하신 뱃사공이 노를 저어주십니다.



함께 타볼까요?
...
안되는거 아시죠? 저기 타면 혼날꺼예요.ㅋㅋ




이 뱃놀이는 벤텐코 항(弁天港)을 출발하여
도키마타코 항(時又港)까지
약 30분간입니다.
사계절 내내 뱃놀이가 가능합니다.
봄에는 벚꽃이, 여름에는 신록이, 가을에는 단풍이, 겨울에는 눈이...

특히 겨울!!! 그 추운데 왠 뱃놀이랍니까 싶었는데
글쎄 유리 온실처럼 배 위를 덮고, 배 안에 고타츠를 넣는다네요.
꺅!!! 꼭 한번 고타츠 넣은 배 타보고 싶어요!!




배타기 전에 안전은 필수!
구명조끼를 꼭 입어야겠죠?
저 구명조끼는 최신식으로 물을 감지하면
4초만에 부풀어오른다던데...

물에 빠져보고 싶네용. 진짤까.





배를 타러 이동해볼까요?

날씨가 너무 화창한 날이었습니다.
저 배는 일본 전통배로, 이제 전통방식으로 배를 만드는 분이
일본 전국 통틀어 10명이 없다고 하네요.





배에는 신발을 벗고 타야하는데
그 이유는 배 안의 바닥을 보세요!

다다미가 깔려있어요^^




배와 연결된 줄을 풀고 슬슬 준비.




출발!!
이 뱃놀이의 장점은....
참가자도 같이 노 젓는게 아니고,
앞뒤에 타고 있는 뱃사공이 전부 노를 저어주세요.

(얼마나 힘드실까;;)

그래서 편하게 경치 구경을 할 수 있었습니다.




배 옆에는 비닐시트가 준비되어 있는데,
급류에 다가오면 참가자 본인이 알아서

물 튀는걸 막아주는 이 비닐을 뒤집어 써야해요.
타이밍 놓치면 물벼락 맞는수가....ㅋ





뱃사공 아저씨가 열심히 설명하시는 중에 어디선가 날아온 이 새떼들.
새의 크기들이 장난아니더라구요. 뭐지???




처음엔 까마귀인가 싶었는데, 솔개라고 설명해주시더라구요.
독수리 같이 생겼어요. 멋져!!!!





카메라가 좀더 좋았으면 잘 찍어보고 싶었는데. 무리.ㅠ..




계속해서 노를 저어갑니다.
강은 잔잔.... 햇볕도 따스하고 바람은 시원하고...
잠이 소록소록 오려는데.






옹!!! 갑자기 물살이 거세집니다!!
알아서 비닐 시트를 뒤집어서 물보라에 대비를!!




급류가 끝나서 다시 잔잔해진 강.
급류타기 즐거워라.ㅎㅎㅎ

배멀미 하는 사람은 없을까? 싶었는데,
이제까지 이 뱃놀이 하면서 배 멀미 한사람은 한사람도 없다고 합니다.
의외지요?




다시 물살은 거세지고...
저멀리 다리가 보입니다.




다리를 향해 열심히 노를 젓는 아저씨.




다리에 점점 가까워지고.....




다리 아래를 통과!




아저씨의 역광 모습이 너무 멋있으시죠!!!




근데 현실의 모습으로 돌아오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헷헷.




30분간이 뱃놀이가 순식간에 끝나버렸어요...아쉽다.
이런 배라면 1시간도 탈 수 있을 것 같은데.ㅠ 너무 좋더라구요.

일본어이긴하지만 공식 홈페이지입니다.
http://tenryu.netbank.co.jp/


진짜....겨울에 고타츠 배 타러 한번 가볼까..
살짝 고민중인 봉봉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봉봉♬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nohji.com BlogIcon 노지 2011.10.08 16: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거 짱구에서만 봤었습니다. 킥킥.
    실제로 타보면 정말 재밌을 것 같아요!!! ㅎㅎㅎ

  2. 시드 2011.10.09 20: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헐 실제로 타보면 정말 잼있을듯하네요...가끔 일부러 비닐시트 안올려서 서로 염장질하는 커플이 있을지두?-0-;;
    아무튼 오래만에 봉봉님 포스팅 보는군요 ㅎ
    그리고 사람은 누구든지 역광빨은 위대한겁니다!(응?)
    유학준비하면서 이렇게 보다보면...가고싶은곳이 계속 생기는 느낌 ㅜ

  3. 2011.10.09 23:2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4. Favicon of http://yitzhak.kr BlogIcon 이츠하크 2011.10.11 11: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찾았다. 봉봉님 찾으려고 했는데 엉뚱한 사람만 나와서요.
    나가노 소식 한참 듣다가 제가 슬럼프를 타는 바람에...
    부담은 갖지 마시구요. 제가 일본 여행기가 궁금하고 좋아서 왔습니다.
    그전처럼 걍 지나가는 손님으로 대해주시면 영광입니다.^^

  5. J히메 2011.10.20 09: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왜 저 배 위에 없는 거죠? ㅠㅠ ㅋㅋ
    한국도 일본도 정말 자연은 아름답고 좋네요.
    오늘 하루도 즐거운 일들로 가득하시길^^

  6. Favicon of http://www.officialsale.org/ BlogIcon new 2015.06.08 11: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홈 아름답다

  7. Favicon of http://www.officialsale.org/ BlogIcon black 2015.06.08 11: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홈 아름답다

  8. 블루미즈 2015.10.31 11: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타보고 싶네요.

    일본의 몇 군데 이런게 있는거 같은데
    텐류가와는 더 멋지지 않을까 싶네요.

    약간의 급류도 있고...
    진짜 후룸라이드!



티스토리 툴바